공동인증서 로그인 에러 시 조치방법

공동인증서 로그인 에러 시 다음의 해결방법을 참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홈페이지 공동인증서 - 로그인 실패시 해결 방법 : IE 8.0

  • 1번 Explorer 버전 확인

    인터넷 익스플로어 (Internet Explorer)창에서
    "도움말"-"Internet Explorer 정보"를 클릭합니다.
    Explorer 버전을 확인 한 후 인터넷 옵션 설정을
    버전별로 아래와 같이 진행합니다.

  • 2번 인터넷 옵션 설정

    모든 인터넷 창을 닫은 후 바탕화면의
    익스플로어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속성’
    선택 인터넷 옵션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변경합니다.

    ① 일반 탭에서 [삭제] – [임시 인터넷 파일]
    [쿠키삭제]

    [설정] – [개체보기] 버튼을 선택 한 후 아래에
    기재된 개체가 있을 경우 삭제

    • Client Keeper FireWall
    • Client Keeper KeyPro with E2E for 32bit
    • XecureWeb Control
    • XecureWP Web Page Protector
    • INISafeWeb (6.0/7.0 관련항목 모두 삭제)

    ② 보안 탭에서 [사이트]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영역에 웹 사이트 추가]에 당사 홈페이지를
    입력한 후 (http:// www.hanalife.co.kr)
    [추가] 클릭 [이 영역에 있는 모든 사이트에
    대해 서버 확인(https://) 필요] 체크 해제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선택 후,
    "사용자 지정 수준" 버튼 클릭하여 아래
    사항 점검

    도메인 간의 데이터 소스 엑세스 : 사용

    FRAME에서 프로그램 및 파일 실행 : 사용

    서명 안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사용
    서명된 ActiveX 컨트롤 다운로드 : 사용

    ③ 고급 탭에서 SSL 2.0사용, SSL 3,0 사용 체크

    URL을 항상 UTF-8로 보냄 (다시 시작해야 함) 체크
    HTTP 1.1 사용 체크
    설정을 마친 후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3번 프로그램 제거

    시작-제어판-프로그램추가/제거 화면을 열어서, 아래 프로그램이 재설치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제거작업을 진행합니다.

    • TouchEn key (key/nxKey 관련항목 모두 삭제)
    • XecureWeb Control
    • WIZVERA Process Manager
    • Delfino G3 (x86)
    • nProtect Online Security
    • nProtect Netizen v5.5
    보안솔루션 종류 및 설명 테이블
    보안솔루션 종류 적용유무 솔루션 회사명 솔루션명
    PKI 프로그램 소프트포럼 XecureWeb(XecureWeb Control)
    위즈베라 WIZVERA Process Manager
    Delfino G3 (x86)
    키보드 보안 라온시큐어 TouchEn key(TouchEn key with E2E for 32bit)
    TouchEn key(TouchEn nxKey with E2E for 32bit)
    잉카인터넷 nProtect Online Security
    온라인 백신/방화벽 잉카인터넷 nProtect Netizen v5.5
  • 4번 홈페이지 재접속

    홈페이지 재접속 (http:// www.hanalife.co.kr)